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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감성시대 "와인보다 깊고 다양해요" 2008-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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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감성시대 "와인보다 깊고 다양해요"

맥주시장에 수입맥주 바람이 거세다.
요즘들어 젊은층이 많이 모이는 서울 신촌과 대학로, 강남, 압구정 등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수입맥주의 시장점유율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개성이 강한 소비층을 겨냥한 독특한 스타일의 맥주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8일 대한주류협회에 따르면 하이네켄, 밀러, 코로나 등 수입맥주의 시장점유율은 지난해에 비해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의 다양성을 접한 소비자들의 개성이 뚜렷해지다보니 소비자들의 기호가 가격이 낮은 상품에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이동하면서 디자인과 분위기, 그리고 감성을 중시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개인적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맥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수입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정통 라거맥주에서 흑맥주·밀맥주, 당분을 뺀 라이트맥주, 과즙이 들어간 과일 맥주까지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국내에 수입·유통되고 있는 맥주는 200여종으로 알콜 도수도 저도주에서 고도주까지 다양하다. 최근들어 서울 청담동·압구정동·신촌 등 개성을 강조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소비층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사실 맥주는 전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가장 보편적인 술이다. 하지만 조금만 더 자세히 들어가보면 와인보다 더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맥주는 대부분이 라거방식으로 그 스타일면에서 다양성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한정적인 맥주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맥주의 선택 폭이 좁은 것이다. 
세계맥주전문점 와바에서는 ‘2008 Beer Style in WABAR'라는 기치 아래 진정한 맥주스타일 알리기 캠페인 운동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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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익숙하게 마시던 라거 스타일의 맥주를 맥주의 전부로 알고 있는 일반 고객들에게 역사가 깊은 정통맥주인 에일 맥주를 소개하는 등 맥주의 다양성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와바는 매장내 PDP와 테이블 매트, 그리고 매월 실시하는 맥주 프로모션을 통해 맥주 스타일 및 이달의 맥주 소개를 하는 등 맥주를 찾는 고객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와바는 미국,일본,독일,네덜란드 등 세계 30여개국의 다양하고 색다른 120여종의 세계맥주를 포함해 총 200여종의 주류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바(bar)스타일의 세계맥주전문점이다.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에 24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와바 관계자는 "맛은 물론 기존의 호프집과 양주 바의 이미지를 접목시켜 편안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로 고객들의 오감을 사로잡고 있다"며 "와바 가맹점에서 소비되는 세계맥주 소비량은 국내 할인마트 판매량보다 많고, 맥주 외에 양주, 칵테일, 와인 등 다른 주류도 매출의 25%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송광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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