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사소개 > 보도자료
 
[코리아 대표브랜드 찾기] 맥주호프전문점, 단골이 중요해 2008-09-26
    601


맥주호프전문점, 단골이 중요해
‘제1회 이데일리 프랜차이즈 랭킹' 호프 맥주전문점 브랜드 만족도 자료
 
 
이데일리 창업포털 EnterFN은 서비스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통계조사 전문기관인 코리아리써치와 함께 프랜차이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를 했다. 그동안 공급자 위주의 평가가 있기는 하였으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평가된 자료가 매우 부족한 것이 현실. 이번 조사자료는 객관적인 자료가 부족했던 예비창업자와 소비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료로, 브랜드 사업자들에게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경영을 개선할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이번 기획기사는 브랜드 파워, 서비스 만족도, 순 추천고객 지수, 브랜드 소비자 이용 특성 등 4개부문을 업종별로 나누어 제공된다. 창업 및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편집자주]
둘둘치킨, 피쉬엔그릴, 와바가 호프 맥주전문점중에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성공창업네트워크 이데일리 EFN(www.enterfn.com)이 창간 1주년을 맞아 서울경기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이같이 분석됐다. 이용경험자 만족도 조사는 1차로 브랜드 인지도 랭킹의 보완자료로 실제경험이후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이다. 호프 맥주전문점 랭키를 보면, 이용자 수 TOP 5위권에서는 둘둘치킨과 와바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그외에 피쉬엔그릴, 지짐이, 준코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위권으로는 카스, 해리피아 등으로 분석됐다.

세계 맥주전문점인 와바의 경우는 고객 인지도와 만족도에서 TOP 5위내에 골고루 들어있어 비교적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와바는 인천 송도락페스티발에 참여해 젊은층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은가 하면, 세계 병맥주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먹거리와 볼거리등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반면 쪼끼쪼끼는 브랜드 인지도와는 달리 만족도가 최하위권으로 나와 가맹점 수나 홍보에서는 부각되었을 지 모르나 고객관리에 심각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거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의 특징 하나로, 피쉬엔그릴과 지짐이는 호프전문점보다 퓨전주점에 가까우나 소비자들은 호프전문점으로 인지하는 것으로 보아, 주 판매 주류가 맥주에 가까운 것을 알 수 있다. (이하중략)

 


 

이 술 저 술, 이 안주 저 안주 … 필요 없어요
소자본 창업, 'e-마케팅'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