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사소개 > 보도자료
 
소자본 창업, 'e-마케팅'을 주목하라. 2008-09-26
    587
 
소자본 창업, 'e-마케팅'을 주목하라.

매체를 통한 직접 광고 보다 소비자들 사이의 입소문이 더 큰 홍보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블로그, 카페를 통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면서 소비자의 입소문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놀라운 파급 효과를 낳고 있다.
이미 블로그가 미디어로서의 성격을 드러내면서 사용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블로거들의 활동은 엄청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홍보나 마케팅 측면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이나 자금력을 동원하기 어려운 소자본 창업자들은 인터넷상의 입소문의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 발 빠르게 블로그 마케팅을 도입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중략)

공식 카페 운영으로 고객과의 소통의 장 만들어
인터넷 관련 업체들의 공식 카페가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으면서 음료·주류, 전자, 보험, 항공, 의류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브랜드 카페를 통한 마케팅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는 ‘싸이월드’ 내에 타운을 개설해 이벤트를 활성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더욱 힘쓰며 매출향상과 매장 재방문율 증대에 노력하고 있다. 타운홈피 게시판에 ‘러브메신저’란 신선한 이벤트를 진행, 당첨된 고객은 매장에 설치되어 있는 PDP를 통해 사연을 전할 수 있다.
와바는 미국ㆍ일본ㆍ독일ㆍ네덜란드 등 세계 30여 개국의 다양하고 색다른 120여종의 세계맥주를 포함해 200여종의 주류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있다.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공급할 뿐 아니라 맥주 스타일에 따른 고유한 음식을 제공, 고객들에게 웨스턴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이국의 향취를 느끼게 해준다. (이하생략)
 
이채용기자@이투데이 [ mywish73@e-today.co.kr ]
 

 
[코리아 대표브랜드 찾기] 맥주호프전문점, 단골이 중요해
[창업계 소식] WABAR 골든벨 울린 이 대통령